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부산남구대상포진한의원입니다. 대상포진은 수포가 생기는 발진이 띠 모양으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상포진이 나타나면 처음에는 한, 두 개의 작은 수포가 생기다가 이 후에는 점차 퍼지면서 띠 모양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수포가 생긴 부위에 심한 통증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30세 이하의 젊은 층에서는 통증이 극심하지 않지만, 60세 이상에서는 아주 심하게 통증을 호소합니다.




대상포진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지만 일반적인 피부병이 아닙니다. 신경에 잠복해있는 수두 바이러스와 같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생깁니다. 수두 바이러스에 한 번 감염되고 나면 수두를 앓은 후에도 그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남습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신경을 따라 이동해서 신경절에 잠복해 있는데요. 평소에는 아무런 증상을 나타내지 않지만, AIDS와 같이 면역력의 저하를 가져오는 질환, 과로, 부적절한 영양섭취, 극심한 스트레스, 외부 환경의 변화 등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면 잠복해 있던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다시 수두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대상포진이 발생한다고 부산남구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설명합니다.




대상포진은 초기에는 오한, 근육통, 두통과 같은 가벼운 몸살증상으로 시작합니다. 이 후 피부에 찌르는 듯 한 통증이 나타나고 수 일 후 수포가 생긴다고 부산남구대상포진한의원에서는 말합니다.


통증이 발생하면서 함께 수포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 수포가 먼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포는 신경절의 분포를 따라 잘 생기는데요.주로 늑간 신경부위인 등부터 가슴쪽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허리, 얼굴, 팔이나 허벅지 안쪽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은 아주 심합니다. 어떤 분들은 통증으로 인해서 잠을 잘 못자거나 일상생활이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수포는 1-2주 후 딱지가 생기고 이 후 딱지가 떨어지면서 회복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후유증이 남아서 대상포진으로 인한 통증이 수년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으며, 고령일 수록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이 높아 조속한 부산남구대상포진한의원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본원에서는 침, 약침, 봉침, 한약으로 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면역력의 저하를 기본 원인으로 보기 때문에 기혈을 보충해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증상에 따라 초기에는 피부에 있는 수포가 빨리 없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재, 후기에는 피부의 재생을 도와줄 수 있는 약재를 추가하여 처방합니다.




다른 질병도 마찬가지이지만 대상포진은 발병 초기, 특히 72시간 이내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빨리 부산남구대상포진한의원에서 치료 받을수록 수포가 생기는 범위가 적고, 통증이 감소하여 치료경과가 짧아지고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한, 두 개의 수포가 생겼을 때 대상포진을 의심하는 경우는 드물기는 하지만, 피로를 많이 느끼면서 한쪽으로만 수포가 생기는 경우에는 조속히 내원하시어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은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진 경우에는 후유증으로 심한 통증이 평생 나타날 수도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사망에도 이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길 당부 드립니다.